티스토리 뷰

소나무 사이로 기와지붕에 절 여러채와 돌다리가 보인다
기장 용궁사

해동 용궁사 주차장은 유료입니다. 용궁사 주차를 무료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용궁사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더불어 부산 해동 용궁사 근처 가성비가 좋은 한식 맛집 안동보리밥을 추천합니다. 

 

< 목차 >

1. 해동용궁사 주차요금과 무료주차 꿀팁

2. 기장 용궁사 입장료와 풍경

3. 부산 용궁사 근처 맛집 안동보리밥

 

 

해동용궁사 주차요금과 무료주차 꿀팁

 

부산 용궁사 주차는 유료입니다.

여유롭게 구경하고 나왔는데 주차료는 3,000원이 나왔습니다.

입장료가 무료인 만큼 입장료 대신이라 생각하시고 주차장에 주차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구분 주차료
기본 30분 2,000원
이후 10분마다 500원
일주차 20,000원

무료 주차하는 꿀팁 방법도 있습니다. 

국립수산과학원 수산과학관에 무료로 주차를 하시고 갈맷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변을 따라 나무데크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길을 500m 정도 쭉 따라가시면 해동 용궁사에 도착입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은 용궁사 주차장 진입조차 어려운 경우가 있으니 수산과학원에 주차하시는 것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용궁사 주차장 입구로 왼쪽과 오른쪽에 노란색 경고가 있고 앞에 파란색 표지판에 주차요금이 적혀있다용궁사 입구에 있는 입간판으로 음료반입금지라고 적혀있다
용궁사 주차장과 입구

해동 용궁사 운영시간은  새벽 4시부터 저녁 8시까지 개방합니다.

테이크아웃컵, 페트병, 일회용품은 반입금지입니다.

간혹 모르고 앞에 카페에서 음료를 샀다가 입구에서 급하게 들이켜는 모습도 보이곤 합니다.

 

해동용궁사 관람 소요시간은 1시간 정도로 잡으시면 됩니다. 그러면 주차료는 3,000원입니다. 

 

 

해동용궁사 입장료와 풍경

 

해동 용국사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대신 곳곳에 적을 수 있는 소원지는 현금만 가능한 것 같습니다.

얼마간의 현금을 준비하시는걸 추천합니다.

파란하늘 아래 용궁사가 있고 그 앞에 난가에 하트모양의 조원지가 빼곡히 걸려있다. 두사람이 네모난 소원지 박스 위에서 소원을 적고 있가. 그 양 옆 나무엔 소원지가 많이 걸려있다.
해동 용궁사 소원지 풍경

해동 용궁사의 풍경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찰'이라고도 할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바닷가에 위치한 사찰의 모습은 어찌 보면 과거의 시대로 온듯하기도 하고 영화 촬영장에 온듯하기도 합니다.

 

부산 관광을 하면서 해동용궁사에거 가장 많은 외국 관광객을 봤습니다.

외국인 덕분에 더욱 이색적이고 여행 온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기장 해동용궁사 입구를 지나면 십이지상이 늘어서 있습니다.

그리고 교통안전기원탑이라는 탑 뒷편에 용궁사로 가는 입구가 있습니다.

잔나비 돌상을 껴안은 아이교통안전돌탑이 있고 그 아래 검정 타이어가 있다. 그 앞에 한 아이가 서 있다.
해동 용궁사 교통안전탑과 십이지상

입구를 지나 복도처럼 된 돌길을 걷다보면 어느새 널따란 사찰의 모습이 펼쳐집니다.

입구부터 시작되어 용궁사까지 연결된 계단은 '지옥의 108 계단'으로 세어보니 실제로 108개입니다.

빨간색나무위에 파랑초록등의 화려한 지붕이 있고 기둥엔 용이 장식된 해동용궁사 문이다검정 나무가지 아래 기와지붕의 절리 있고 그곳을 향하는 수많은 사람들이 다리를 건어고 있다
해동 용궁사

 

계단을 내려가다 왼쪽으로 '방생하는 곳' 이라는 길목이 보여 꺾어 들어가 봤습니다.

들어서는 순간 해동용궁사하면 보이는 대표적인 사진들이 여기서 찍은 것이라는 걸 깨달았습니다.

방생하는 곳에도 불상이 있었고 그 오른편에 바다를 끼고 있는 용궁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포토존이었습니다.

노란생 불상이 바다를 배경으로 있고 그 아래 바위에 많은 사람들이 있다푸른 하늘아래 기와지붕의 절과 커다란 돌다리가 있고 그 아래 부산 푸른 바다가 있다.
용궁사 방생하는 곳 풍경

다시 올라와서 용궁사를 향해 걸어갑니다.

다리를 지나는데 '동전 던지는 곳'이 있습니다.

이 곳을 위해 준비한 동전을 아이가 신나게 던져봅니다.

 

 

생각보다 높은 곳에서 아래로 던지려니 괜히 무섭기도 합니다.

더 많이 동전을 챙겨 올껄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오른쪽에는 빨&amp;#44;노&amp;#44;분&amp;#44;파랑색의 연들이 달려있고 돌계란이 보인다.절로 다는 돌다리 아래 돌로만든 그릇들이 보이는 동전 던지는 곳의 모습이다.

드디어 본관입니다. 

스님과 함께 절을 올리는 신자들이 많았습니다.

곳곳에 줄을 서서 참여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기와지붕의 절과 그 아래로 연등이 달려있고 아랫층에는 기념풍을 파는 가게가 있다천장에 빼곡히 등이 달려있고 가운데 세개의 불상이 있다. 오른쪽에 스님이 서있다.
용궁사 내부

왼편을 보니 저 높은 곳에 '해수관음대불'이 있습니다.

높은 곳에서 보이는 용궁사의 모습이 궁금해서 올라갔습니다.

파랑&amp;#44; 노랑&amp;#44; 연두&amp;#44; 빨강 등의 연등이 달려있는 위에 기와지붕이 보이고 그 위에 돌로 된 불상이 있다.파란 하늘 아래 파란 바라가 있고 그 아래 용궁사를 내려다본 풍경이다. 알록달록한 연들이 줄지어 빠곡히 달려있다.
용궁사 해수관음대불과 풍경

탁 트인 바다와 용궁사의 화려한 연등의 색깔이 너무 고왔습니다.

얼마 올라가지 않았는데도 전망대가 따라 필요 없을 정도입니다.

 

금요일 오전 10시 30분쯤 입장해서 11시 30분이 좀 안 돼서 나왔으니 소요시간은 1시간 정도입니다.

나오는 길에는 사람이 점점 많아지긴 했습니다.

 

다른 부산여행지를 알아보신다면 근처 해운대의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도 추천합니다.

많이 걷지 않고 해운대에서 송정까지의 바다를 해변열차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2회 탑승권이 12,000원이지만 크게 할인받아 거의 무료로 탑승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 할인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 예약 가격 타는곳 코스 소요시간

부산 해운대에 있는 블루라인파크는 해변열차를 운행합니다. 예약하지 않으면 매진이 되어 원하시는 시간에 타지 못할 수 있습니다. 바로 예약방법 알려드립니다. 코스의 출발인 미포정거장에

4.ewihn.com

 

 

부산 용궁사 근처 맛집 안동보리밥

용궁사 주차장에서 차로 1km 거리에 있는 부산 용궁사 근처 맛집은 '안동보리밥'입니다.

부산에 오면 조개구이, 회, 돼지국밥 등 아이랑 먹기 어렵거나 위에 부담스러운 음식이 많습니다.

한 끼 정도는 가성비 좋고 건강에 좋은 보리밥을 추천합니다.

 

보리밥의 가격은 1인당 12,000원이며 상차림은 아래와 같습니다.

왼쪽에 가로등과 꽃이 있고 가운데 안동보리밥 입구가 있다.상위에 다양한 나물반찬과 생가튀김&amp;#44; 국&amp;#44; 보리밥 등이 있고 두사람이 앉아있다.
용궁사 근처 맛집 안동보리밥
모밀국수&#44; 미역구&#44; 나물&#44; 된장국&#44; 수수부꾸미 등 다양한 반찬과 보리밥이 놋그릇에 담겨있는 식탁
안동보리밥 보리밥 상차림

 

주차장도 널찍하고 규모가 커서 매번 대기 없이 바로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에 찍힌 것 훨씬 넓습니다.

 

미취학 아동은 공깃밥만 추가해도 밑반찬이 다양해서 부족함 없이 먹을 수 있는 게 장점 중 하나입니다.

외식을 계속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는 건강한 한 끼로 부산 아이랑 가볼 만한 식당으로 안동 보리밥을 추천합니다.


해동용궁사는 부산 기장에 있는 절입니다.

유료 주차가 가능하며 근처 국립수산과학관에 무료 주차를 하시고 500m 정도 해변길로 오시는 무료 주차 꿀팁도 있습니다.

바다 앞에 지어진 절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절이라 불릴 만큼 그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또한 근처 1km 떨어져 차로 5분 거리에 있는 용궁사 근처 맛집이자 가성비 좋은 한식집 안동보리밥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