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별오름은 소요시간이 왕복 40분 정도로 소요시간이 짧습니다. 오름을 많이 오르지 않은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제주도 추천 오름입니다.

넓은 주차장은 무료이고, 주차장에 화장실도 있습니다. 많은 종류의 푸드트럭도 있어서 간단히 간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새별오름 근처 카페로는 새빌, 새별오름 근처 가볼 만한 곳으로 '비체올린'을 무료 탑승하는 방법과 아이들을 1시간 정도 무료로 안전 교육을 시키고 보호자는 쉴 수 있는 '제주안전체험관'을 추천합니다.

1. 새별오름 정보 (소요시간, 주차장, 코스, 풍경 등)
▷ 애월 수산봉 비교

2. 새별오름 근처 가볼만한 곳
▷ 새빌 (아쿠아플라넷 20% 할인)
▷ 비체올린 카약 (제주투어패스 무료)
▷ 명월국민학교 (제주투어패스 무료 음료)

새별오름 정보

새별오름은 초저녁에 뜨는 샛별(금성)을 닮아서 또는 새벽에 오면 샛별을 볼 수 있다고 붙여진 이름입니다.

새별오름의 높이는 520m정도 입니다.

공항에서 숙소나 관광지로 이동하시는 길에 민둥산처럼 보이는 산 사람들이 줄줄이 올라가고 있다면 새별 오름일 수 있습니다.

새별오름의 주차장은 넓고 주차비도 무료이고, 입장료도 무료입니다.

주차장 새별오름 아래쪽에는 아래에 푸드 트럭들이 있습니다.

화장실은 주차장 쪽에만 있습니다.

오름 입구를 지나는 순간부터는 화장실은 없으니 미리 챙기시기 바랍니다.

코스는 새별오름을 바라본 상태에서 대부분 입구라고 생각하는 왼쪽으로 등산을 시작합니다.

정상을 지나 계속 같은 방향으로 내려오면 오른쪽으로 내려오게 됩니다.

쭉 한 방향으로만 걸으면 다시 주차장으로 나오는 단순한 코스입니다.

왼쪽은 경사가 높은 부분이 간간히 있습니다. 동쪽은 서쪽보다는 완만합니다.

동쪽으로 올라가면 경사가 덜할 수 있으나 사람들과 마주 보는 불편함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6살 아이와 서쪽으로 올라가서 동쪽으로 내려왔습니다.

오전 8:45 안내판에서 출발해서 오전 9:07 새별오름 정상 도착했습니다.

6살 아이와 함께 올라갈 때 소요시간은 20, 내려올 때는 구경하며 천천히 내려와도 15분 정도 걸렸습니다.

전체적인 소요시간은 빠르면 30분, 느리면 50분 정도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푸른하능과 완만한 곳건을 그리는 새별오름 왼쪽 길에 아이가 서있다푸른 하늘아해 억새가 핀 새별오름이 보이고 왼쪽에 등반로에 로프를 잡고 아이가 올라간다
새별오름 올라가는 길

비가 오고 난 후의 제주도 하늘은 정말 예쁩니다.  그런 예쁜 하늘을 오름에서 보면 정말 환상적입니다.

하지만 오름을 올라가는 길은 야자매트가 깔려있어서 비가 오고 난 다음은 매우 미끄럽습니다.

15개 이상의 오름은 아이랑 함께 올라가 봤는데 그중에서도 특히 새별오름은 짧게 경사가 가파른 부분이 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계단도 아니고, 야자매트에 굵은 동아줄을 고정해서 계단 같은 형태만 만들어둬서 더욱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파른 구간이 길지는 않지만, 미끄러우시다면 옆에 줄은 꼭 잡고 올라가시길 바랍니다.

만약 아이랑 가거나 오래 걷기 어려운 분과 함께 오름을 올라가고 싶으시다면 근처 애월에 있는 수산봉을 추천합니다.

제주도 애월 수산봉은 하늘 그네로 유명합니다.

주차장도 넓고 입구에서 3분만 걸으면 오른쪽에 바로 커다란 나무에 걸린 그네가 보입니다.

이 그네를 수산봉 하늘 그네라고 합니다.

소나무가 드리워진 하늘아해 걸린 그네에 탄 사람이 만세를 하고 있다하늘에 메달린듯한 그네를 찬 아이가 있다. 아래로는 수산저수지가 둥그렇게 있고 아자나무도 보인다.
수산봉 하늘 그네

여기서 수산 저수지와 한라산 꼭대기까지 한눈에 보이는 풍경을 보신다면 오름 정상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늘 그네는 마치 하늘에 떠 있는 듯한 그네로 멋진 인생샷을 찍기에도 좋습니다.

수산봉 알아보기

제주도 애월 수산봉 그네 있는 오름

제주도 애월에 있는 수산봉은 그네가 있습니다. 사진을 찍으면 마치 허공에 그네를 타는듯한 장면이 연출됩니다. 주차도 편리하고 수산봉 입구에서 3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곳에 그네가 있습니

4.ewihn.com

오름은 올라가다 힘들어 뒤를 돌아보면 발아래 펼쳐진 풍경에 감탄하게 됩니다.

어느새 정상에서 보이는 탁 트이는 사방은 경이로울 정도입니다.

새별오름 정상입니다.

새별오름도 소요시간이 20분 정도로 짧지만 그럼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두색 능선아래 모형처럼 작은 마을들이 보이고 산과 하늘이 보인다. 산 꼭대기에 쭈구려 앉은 아이가 풍경을 보고있다하늘하애 세로로 길에생긴 동에 '새별오름'이라고 하얀글씨가 새겨져있고 그옆에 한 아이가 서있다
새별오름 정상

새별오름 5월은 이토록 푸릅니다. 가을에는 푸르름은 사라지고 황금빛 억새가 장관을 이룹니다.

새별오름은 내려가는 길도 사방에 막힌 곳 없이 훌훌 내려갈 수 있습니다.

커다란 나무가 거의 없는 민둥산 같습니다.

매년 3월에 들불축체로 다 태워버리기도 합니다.

여느 오름들은 나무가 무성해서 가끔 내가 가는 길이 맞나 싶은 때도 있는데 새별오름은 그런 걱정 하나도 할 필요 없습니다.

길이 다 보입니다. 헤멜 필요도 없습니다. 올라가는 거리도 길지 않습니다. 오름을 처음 가보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여행 중에 잠시 시간이 남는다면 입구에서 출구까지 1시간이면 다녀올 수 있는 오름입니다.

올라왔던 등산로 반대쪽으로 내려갑니다.

아이의 뒤오 야자매트가 깔린 길과 짙은 녹색과 연두생 등으로 뒤섞인 멋진 자연풍경이 있다둥그런 산의 꼭대기를 배경으로 억새 줄기를 유심히 바라보는 아이
새별오름 내려우는 길 억새

내려가는 길도 탁 트인 풍경을 보며 걸어갈 수 있습니다.

위에서 아래로 찍는 사진도 멋지지만 아래에서 위를 찍는다면 둥근 오름과 함께 멋진 하늘을 담을 수 있습니다.

쭉 돌아 내려오면 다시 주차장이 나옵니다

새별오름 근처 가볼 만한 곳

새별오름 근처에는 추천 관광지입니다. 새별오름 근처 가볼 만한 곳으로 소요시간도 함께 알려드립니다.

1. 새빌은 핑크뮬리로 유명한 카페입니다. 이동 소요 시간은 차로 1분, 도보로 3분입니다.

새빌카페를 이용 시, 아쿠아플라넷 제주 입장권 20%를 할인받을 수 있는 제휴카페입니다.

특히 제주 아쿠아 플라넷은 전국 아쿠아플라넷 중에서 유일하게 오션아레나 공연을 하는 곳입니다.

거의 1시간의 서커스와 다이빙 그리고 바다사자와 돌고래 공연은 추천합니다.

아쿠아플라넷 제주 할인 오션아레나 공연 비올때 추천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입장권이 성인기준 42,400원이며, 굉장히 다양한 할인 방법이 있습니다. 카드, 포인트, 통신사뿐만 아니라 제주도 내에서 숙박, 식당, 카페 등을 이용한 영수증 할인과 생일,

4.ewihn.com

2. 바다가 아닌 멋진 수로에서 안전하게 카약을 탈 수 있는 비체올린입니다.

무료로 탑승하는 방법도 알려드립니다. 이동시간은 차로 24분입니다.

카약뿐만 아니라 미로정원, 곶자왈과 6월에는 버베나와 능소화 축제를 합니다.

비체올린 카약 제주투어패스로 탑승 및 능소화 축제

비체올린은 카약을 타는 장소로 제주투어패스를 이용하면 추가금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5월 말부터는 보라색 버베나가 가득한 여름꽃 축제를, 6월 말부터는 주황빛 버베나 축제를 합

4.ewihn.com

3. 명월국민학교는 폐교를 개조해서 만든 카페입니다. 이동 소요시간은 차로 14분입니다.

넓은 잔디 운동장이 있어서 아이들이 비눗방울이나 연을 날리고 놀 수 있습니다.

음료나 베이커리는 물론 기프트샵과 갤러리까지 있습니다. 제주투어패스로 무료 아메리카노를 마실 수 있습니다.

제주 명월국민학교 폐교 카페 제주투어패스

명월국민학교는 폐교를 개조해서 만든 카페입니다. 제주투어패스로 6,000원 아메리카노와 아이스티가 무료입니다. 명월국민학교에는 음료와 빵과 국민학교 시절 추억의 불량식품도 판매합니다.

4.ewihn.com

제주도 추천 오름으로 초보자도 올라가기 쉬운 새별오름을 추천합니다.

소요시간은 올라갈때 20분, 내려올때 15분 정도이며 총 40~50분정도 예상합니다.

주차장이 있으며 주차비는 무료이고, 입장료도 무료입니다.

새별오름 코스는 좌측의 입구에서 쭉 올라가서 그대로 오른쪽길로 따라 내려오는 한 방향의 코스입니다.

화장실은 주차장에만 있으니 올라가시기 전에 체크하시고, 생수나 음료를 가져가시길 추천합니다.

새별오름 근처 관광지로 추천해 드린 곳도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만 제주도 서쪽 추천하는 새별오름에 대한 안내를 마칩니다.